출국전준비사항
한달 전
여권 유효기간 및 비자 확인 : 여권 유효기간 6개월 미만이라면 연장 신청을 하셔서 재 발급 받으셔야 하며 비자 유효기간도 체크하셔야 합니다.
부동산및 콘도, 스포츠 클럽등 각종 회원권에 대한 양도 및 정리를 하셔야 합니다.
국제 운전 면허증 갱신
한국에서 국제 운전 면허증으로 갱신해 가시면 좋습니다.
* 거주지 관할 운전 면허 시험장
* 구비서류 : 여권.비자등..
가족의 병원 검지및 치료
현지에서 의사 소통이 원활하지 않고 비용도 비싸기 때문에 출국전에 검진및 치료를 받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자녀 학교 입학에 대한 구비서류 번역 및 공증
* 취학자녀 : 재학(졸업)증명서.성적증명서.건강기록부.생활기록부(학교장직인있는 원본)
* 미취학자녀 : 예방접촉카드및 유아수첩
각종 청구서는 국내에 연락할수 있는 대리인 집으로 변경해 두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구독하고 계신 신문.잡지등은 미리 연락해서 정리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해외로 보낼 물건과 국내에서 처분할 물건을 구분해서 미리 조금씩 정리를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자동차. 전자제품.가구등..)
애완동물및 식물등은 미리 어떻게 해야할지 결정을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출국날짜가 대략 정해 지셨다면 견적을 받아 보시고 포장날짜를 예약하시면 됩니다.
목적지 주소나 연락처가 정해지지 않았다면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이나 연락할수 있는 친지분이나 친구의 연락처를 꼭 알아 두셔야 합니다.
일주일 전
항공사에 예약된 탑승 날짜등을 점검하시는게 좋습니다.
가스.수도.전기.인터넷 요금등의 미납 요금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해당 업체에 해지 신청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우유.신문등 정기 구독 간행물을 해지 시켜주십시오.
세탁소에 맡겼던 세탁물이나 수선하기 위한 구두.수리하기위해 맡겼던 전자제품등이 있는지 체크하십시오.
청소기 먼지주머니.등산용품.자전거.신발등 흙이 묻어있는 물품에 대해서는 세척을 해두 시는게 좋습니다.
대여한 비디오 테잎이나 장난감.도서는 반납하여 주십시오.
책이나 장난감.주방용품등 잔품에 대해서는 대략 정리해 두시는게 좋습니다.
기본적인 상비약품등은 챙겨 가시는게 좋습니다.
돌침대를 가져가실 경우 작업하는데 있어 반드시 필요하므로 판유리 압축기를 가져가시 는게 좋습니다.
양주나 집에서 담그셨던 술은 현지에서 통관하는데 문제가 발생될수 있으므로 이웃이나 친지분들에게 선물하고 처분하시는게 좋습니다.
새로 구입할 가구나 전자제품은 배달시기를 정해주시고 처음 가져가시고자 하는 물품과 변동사항이 있으시면 사전에 담당자에게 연락을 주시는게 좋습니다.
이틀전
이삿짐 통관에 필요한 여권및 비자를 미리 복사를 해 두셨다가 포장당일 당사 직원에게 주시거나 팩스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
여권.비자.항공권.귀금속등 중요한 서류는 이삿짐에 포장되지 않도록 따로 준비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냉장고.김치냉장고등은 미리 코드를 뽑아 놓고 성애가 없어지면 내부를 정리해주시고 물기를 제거해 주셔야 됩니다.
기내로 가지고 가셔야 될 물품은 미리 기내용 가방에 별도로 담아 주셔야됩니다.
선박으로 탁송할 물건과 탁송하지 말아야 할 물건을 분류해 놓으시는게 좋습니다.
세탁기.가습기.세차호스.수족관등 물기가 있는 물건은 물기를 제거해 주시고 청소를 해놓으셔야 합니다.
건어물.고추가루.멸치등 변질될수 있는 물품들은 미리 건조를 해 두시는게 좋으며 진공팩에 담아 두시는게 좋습니다.
폭발 위험성이 있는 부탄까스나 스프레이등은 미리 구분해 주시고 휴대용 버너에서 분리 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모든 세탁물은 드라이크리닝및 세탁후에는 완전히 건조를 시켜 놓으셔야 곰팡이가 생기는걸 방지할수 있습니다.
관리실에 이사날짜를 미리 고지 하시고 이사당일 사다리 이용하는데 방해가 되지 않도록 정리 해주시고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경우 예약을 해 두시는게 좋습니다.
포장 당일
현장 팀장 직원에게 방별 가져갈 물건에 대해 설명해 주십시오.
작업완료후 물품명세서를 작성할 때 누구의 물건인지 체크해 두시면 현지에서 정리할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도착후 공구가 필요할 경우가 많으므로 찾아 쓰기 편하게 별도로 표시를 해두시면 좋습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받으실분에 대한 주소.전화번호.이메일등을 기입해 주시고 특히 화물이 목적지 항에 도착해서 통관하기 위할때나 배송을 하기 위해 연락드릴수 있는 대리인 전화번호라도 꼭 알려주셔야됩니다.
포장후 물품명세서가 작성되면 가입하기로 한 보험액 만큼 품목에 나누어 보험액수를 부보해 주시면됩니다.
바로 선적을 할것인지 아니면 보관했다 선적할것인지를 현장 팀장이나 영업사원에게 알려주시면 업무에 대한 차질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모든 물건을 차에 실은 다음 빠진 물건이 없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