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CANADA
면적은 998만 4670㎢, 인구는 3159만 명(2003)이다. 인구밀도는 3.5/㎢(2003)이다.
수도는 오타와이며 공용어로 영어와 프랑스어를 사용하고 있다.
통관정보
캐나다의 경우 이민, 유학, 취업 비자를 교부 받으신 분이시라면 , 비자를 받은 날부터 1년 안에 이삿짐을 보내실 수 있으며, 비자 유형과 지역에 따라 통관방법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밴쿠버(VANCOUVER) 영주권자의 경우 반드시 출국 전에 담당자로부터 별송품 신고서(총2부)를 받으신 후 캐나다 입국 시 입국 심사대에 제출하여 확인 STAMP를 받아서 1부는 심사원에게 제출하고 나머지 1부는 이사화물 세관 통관 시 꼭 필요한 서류이오니 잘 보관하셨다가, 저희 밴쿠버 지사로 우편발송 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경우 세관에직접 나오실 필요는 없습니다.

취업이나 유학비자인 경우 에는 별송품 신고나 세관 출석없이 통관이 가능하며, 관광비자나 시민권자인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통관이 불가능하오니, 관광비자로 이삿짐을 보내고자 하시는 분들은 담당자에게 별도 문의 바랍니다.

* 별송품 신고서는 포장후 선경해운(주) 캐나다 담당자에게 별도 문의 바랍니다.

토론토(TORONTO)의 경우 이민, 유학, 취업, 비자로 가시는 분들은 모두 직접 세관에 출석하여 통관 서류에 자필싸인을 해주셔야 하므로, 입국후 여권지참하여 선경해운(주) 토론토 지점사무실로 방문하여 주시면 됩니다.
운송정보
배가 미국 목적 항에 도착하게 되면 컨테이너의 하역작업 후 통관절차를 밟게 됩니다. 관은 서류심사로 이루어지며, 일반적으로 모든 서류심사가 완비되었을 경우 미국세관에 접수 후 관에 소요되는 시간은 대략 5-7일 정도며, 어느 국가나 마찬가지이지만 미국 세관에서도 RANDOM 으로 컨테이너를 무작위 선별하여 실제컨테이너에 실린 물건이 서류와 일치하는지 검사해보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통관이 좀 더 지연 될 수 있습니다.

통관이 완료되면 고객께서 알려주신 현지 연락처로 배달일정을 의논한 후 배달에들어갑니다. 미국은 광활한 지역이므로 미국 내에서도 소요되는 운송일자는 지역별로 조금씩 차이가나며, 대략 주요도시를 기준으로 산출된 평균 운송소요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VANCOUVER TORONTO
 포장 후 선적 대기기간 5~7 DAY 5~7 DAY
항해 일수 13 DAY 18 DAY
통관 소요시간 7 DAY 7 DAY
현지 운송시간 7~10 DAY 7~10 DAY
총 예상 소요 기간(평균) 32~37 DAY 37~42 DAY